토익스피킹 집중관리반 수강 후기

| 2024.02.02

jih****

안녕하세요! 토익스피킹 집중관리반 커리큘럼에 참여했던 수강생입니다.
이번 집중관리반 수업 덕분에 목표했던 등급 AL을 달성하고 수강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경험한 마이크쌤 커리큘럼의 가장 큰 장점 2가지는 강제퇴출 규칙과 반복학습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제퇴출의 경우, 긍정적인 강제성을 부여해서 공부 환경을 조성하고 스스로 동기부여를 얻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진행하는 이론 인강과 가이드 영상으로, 학습 표현을 반복하여 익히고 암기했던 덕분에 혼자서 공부하기가 보다 수월했습니다. 또한, 화상테스트와 마이크쌤의 첨삭을 통해 제 수준을 파악하고 어느 부분을 더 보완해야 할지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두 분 다 친절하게 좋은 말씀해 주셔서 그것도 큰 응원이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후반부에 개인 스케줄로 인해 강의 수강이 소홀했고, 시험 전날까지도 복습이 미흡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을 쪼개어 시험을 준비하기에 강의자료, 특히나 아이디어 박스가 정말 유용했습니다. 나중에 성적 만료 기한이 갱신되거나 중간에 다시 시험에 응시하고 싶을 때도 해당 자료로 공부할 계획입니다. 아이디어 박스는 최대한 쉬운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여러 주제에서 활용 가능하게끔 핵심적인 표현으로 알려 주십니다.

그리고 마이크쌤 수업을 수강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로는 선생님께서 공식채점관 출신이시기에 명확한 채점 기준을 알고 계신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크게 와닿지 않았으나, 어떤 부분에만 신경쓰면 충분히 만점을 받을 수 있는지 인지하고 있기에 공부량이 많아질수록 멘탈을 관리하고 어느 파트에 비중을 두고 공부할지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양질의 강의와 커리큘럼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매일매일 진도와 학습 관리를 도와주신 매니저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더 많은 후기보기 * 수강후기는 실제 수강생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