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에도 수강하겠습니다!!

| 2022.05.12

N_4******

토익스피킹을 온라인으로 준비하면 준비하면서 안일해질까봐 걱정했었는데, 주기적으로 수강률을 확인하고 낮을 경우 퇴출하는 제도가 있어 2주 동안 마음을 잡고 매일 꼬박꼬박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매일매일 파트3 혹은 파트5의 문제를 하나씩 내주셔서 큰 부담없이 조금씩 시험을 치르는 기분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 1주차에 2회, 2주차에 3회 진행하는 튜터님과의 화상 테스트 덕분에 긴장감을 유지한 상태에서도 답변을 해내는 연습이 되었어요. 이런 준비 없이 시험장에 들어갔다면 당황해서 답변을 잘 하지 못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모의고사 파일을 업로드하고 마이크 선생님이 시험 결과를 채점해주신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트 1-4에서 제가 생각하기에 답변이 조금 충분하지 않았다거나 발화량이 부족해 감점되겠다 싶은 부분들이 있었는데, 채점 기준에 기반했을 때 감점요인이 없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덕분에 부족한 부분들에만 특히 집중해 공부했어요.

그리고 모의고사에서 감점요인으로 작용한 점이 정확히 이해되지 않는 점이 있었는데요, 시험 2시간 전에 마이크 선생님과 화상 테스트를 할 때 선생님이 자세히 알려주신 덕에 시험에서 그 부분을 신경써서 답변했습니다. 다른 토익스피킹 선생님들이었다면 짚어주지 못했을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다시금 정말 채점관님에게 수업을 수강한 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했어요.

이전에 다른 강사님의 토스 오프라인 수업을 들은 적이 있었는데요, 수업 질이 정말 낮아 혼자 공부하다시피 했음에도 오프라인 수업이 주는 강제성 하나만 보고 수업을 들어왔습니다. 마이크 선생님 수업은 강제성도 있고 정보도 정말 유익해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주변에 토스 공부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