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공부하기 힘드신 분들 추천합니다.

| 2022.01.19

hya***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현장에서 다같이 말하기 수업을 듣는 것은 좀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많이 부족한 제 실력 때문에 자신있게 수업을 참여할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강의를 알아보게 되었는데 확실히 비용부분에서도 저렴했고 자유롭게 학습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자율성 때문에 오히려 혼자 공부하는 것이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했고 알아보던 중 온라인 집중관리반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혼자 하는 것이 어려울 것 같아서 강제성 부여를 위해 참여했는데 직접 참여해보니 강제성 뿐만 아니라 혼자서 수강했다면 받을 수 없었던 피드백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이주 동안 총 5번 이뤄지는 튜터님과의 테스트, 총 2번 이뤄지는 마이크썜과의 테스트는 집에서도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도움이 됐습니다. 오히려 1대1이기 때문에 더 긴장이 돼서 시험보다 이 테스트가 더 떨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테스트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고 제가 틀린 부분에 대해 상세하게 피드백을 해주시고 테스트 본 영상을 보내주시는데 사실 영상은 정말 보기가 힘들긴 합니다 ㅋㅋ 너무 못하거든요 그래도 토마토 얼굴로 버벅버벅 헛소리하는 내 모습을 보면 학습 의지가 엄청 올라갑니다. 또 관리자님의 피드백이 정말 빠릅니다. 그래서 학습 중에 뭔가 불편한 점이 생기면 바로 요청하여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정말 친절하십니다.. 매일 나가는 데일리 자료도 혼자 문제 풀어보기에 도움이 되고 첨삭 과제도 도움이 됩니다. 매일 밴드에 같은 기수 사람들과 데일리 공부 인증글을 올리는 것도 스터디 하는 기분이 들어서 도움이 됩니다.
너무 길게 써서 광고같은데 제돈제산이고 정말 추천하고 싶어서 후기 길게 남깁니다. 아직 시험을 보지 않았고 준비하는 과정이지만 결과를 떠나서 과정을 돌아봤을 때 2주 집중반을 선택한 것이 정말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2주 집중반은 끝나가지만 시험 전까지 배운 것을 바탕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적 받아 더 길게 후기 남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의 더 많은 후기보기 * 수강후기는 실제 수강생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