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2.11
jkh***
작년하반기에는 정말 아무정보 없이 한마디로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으로 취업을 준비하였습니다. 서류도 몇 번 합격하고 면접까지 간 경우도 있었지만 하반기 취업준비를 마치고 느낀 점은 역시 정보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반도체 무료강의 3주케어를 신청하게 되었는데 1일차 OT부터 너무나 유익한 정보가 많았습니다.
일단 현재 저의 스펙과 위치를 가늠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아직은 제가 너무나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더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인적성 관련해서도 2권 3권 정도 풀면 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합격하신 분들 중 4권이상 푸신분들이 정말 많았다는 점이 인적성 준비를 더 강하고 완벽하게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각 학과별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한 점도 짚어주셔서 기계과인 저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가지고 있는 경험을 자소서에 어떻게 녹여야 할지 막막했는데 구체적인 예까지 들어가며 잘 설명해주셔서 반도체 회사뿐 아니라 다른 산업,직군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간에 누구나 특별한 경험이 있으니 자소서 잘 쓸수 있다는 격려의 말씀이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